G마켓(대표이사 박주만)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1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터넷쇼핑몰 부문 4년 연속1위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G마켓, 옥션, 인터파크, GS SHOP, 롯데닷컴, CJ몰, 11번가 등 인터넷쇼핑업계를 대표하는 9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중 G마켓이 종합점수 10점 만점 기준 7.25점을 받아 1위로 선정됐다.

G마켓은 ▲ 경영진의 경영 능력 ▲복리후생 및 근무환경 ▲서비스우수 ▲사회공헌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혁신활동 등 모든 평가에서 타사 대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기존 쇼핑몰과 오픈마켓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던 것을 통합 심사한 결과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기업인과 애널리스트, 소비자 총 9990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G마켓 박주만 대표이사는 “고객과 판매자가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과 중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경영을 선도해 온 것이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인정받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4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및 판매자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과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