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비즈니스 전략 전문 컨설팅 기업 'SL컨설팅'


모든 기업은 잠재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제품의 우수성이나 매출 상승이 아닌, 어느 기업이나 자신만의 내면의 힘을 지니고 있다는 의미다. 하지만 뛰어난 잠재력을 가졌다 하더라도 표현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가치가 없다. 문제는 기업이 저마다 어떤 잠재된 힘을 가지고 있고, 이를 어떻게 밖으로 표출하느냐이다. 이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사고나 업무 방식에서 벗어나는 문제다. 즉 지금까지 기업이 가지고 있었지만, 내부에서는 전혀 모르던 자신을 발견하고 이를 어떻게 새로운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느냐는 시각과 사고의 변화가 전제되어야만 한다. 기업 숨어있는 가치, 바로 핵심인재를 찾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들의 잠재된 역량을 끌어낼 수 있는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의 숨어있는 가치를 찾고자 한경닷컴은 SL컨설팅(대표 권상림 http://sl-consulting.co.kr)을 한경닷컴 기업교육 비즈파트너로 선정하였다. 중소기업 육성을 도모하는 한경닷컴은 앞으로 SL컨설팅과 파트너십 제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신뢰도와 미래발전가능성을 포함한 까다로운 선정심사를 거친 SL컨설팅은 한경닷컴과 함께 체계적인 기업교육을 선두하게 되었다.

SL컨설팅은 개인과 조직의 변화와 성공을 위한 자기개발 비즈니스 전략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SL컨설팅은 각 분야별로 최고의 지식과 실무경력의 전문 강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준비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교육 추진 배경을 이해하고 현 상황을 진단한 후, 그에 맞는 성과지향의 솔루션을 고객사에게 제안한다. 아울러 인적자원의 역량을 조직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는 솔루션의 제공을 통해 고객사의 사업적 성공을 촉진하는 전략적 파트너가 되어주고 있다.

기업서비스 교육이 달라졌다는 말에 대부분의 기업들은 서비스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교육의 신선도만 찾는다면 새로운 서비스 경쟁시대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다녀 나가기 어렵다. SL컨설팅의 기업교육은 클래식서비스를 기본 바탕으로 조직문화의 기초를 만들어 나가는 것부터 시작한다. 클래식 서비스는 시대가 바뀌어도 기초를 다져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서비스 교육이며, 최고의 서비스 교육 시스템이다.

SL컨설팅은 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기업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공신력 있는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타 업체에 비해 다수의 능력 있는 강사진들을 통해 기업의 상황에 맞는 맞춤식 교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타 업체에 비해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체계화되어 있다.

SL컨설팅의 커리큘럼은 고객맞춤형 서비스. 기업고객의 업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으며, 현업 적용 기법, 현업 적용 도를 높이기 위한 코칭 가이드를 제공하고, 역량대응 성과창출을 위해 요구되는 역량 별 학습 방법론과 시스템적 접근으로 사전 진단하여 사후 측정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업은 인적 자원의 의존도가 극히 높아서 표준화도 힘들뿐더러 서비스 품질의 균일화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제는 한경닷컴 기업교육 비즈파트너인 SL컨설팅이 있어, 준비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적합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이 높여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