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브수끼 · 해물볶음 전문점 '동해물가'는 시원한 샤브육수와 매콤한 해물볶음을 편안하고 세련된 공간에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동해물가는 돈가스 · 우동 · 초밥 프랜차이즈인 '코바코'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호경에프씨(대표 이용재 · 사진)의 야심찬 제 2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는 2008년 여름 서울 강남에 선릉1호점을 오픈했다. 2년여 동안 본사는 동해물가의 메뉴 구성부터 맛,서비스 등에 대해 심혈을 기울여 개선해왔다. 인테리어 등을 포함해 식기 하나까지 모두 철저한 이미지 마케팅을 염두해 두고 가맹점 확산을 준비해왔다.

동해물가는 웰빙 트렌드인 샤브수끼와 해물볶음을 메인 메뉴로 구성해 주요 고객인 20~40대 여성층을 비롯 학생,직장인,가족 등 폭넓은 고객층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점포 인테리어도 홀과 룸을 함께 갖춰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살렸다.

인기 메뉴인 '매콤해물삼겹떡볶음'은 동종 사브수끼 전문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동해물가만의 전략 메뉴다. 오징어,새우,조개 등 싱싱한 해물들과 삼겹살,떡,채소들을 곁들여 매콤달콤한 양념에 볶아서 먹게 된다. 마지막 양념에 야채 등을 넣어 즉석에서 볶아 주는 볶음밥도 이색적인 맛을 선사한다. 직장인 술안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볶음 메뉴의 맛은 양념소스에 있는데,20여 가지 천연재료를 일정비율로 배합해 개발했다.


예비창업자를 위해 입지 및 사업성 분석 등의 창업 상담서비스는 물론 본사 수퍼바이저의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다. 현재 본사 내에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센터'를 만들어 가맹점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비용은 165㎡ 기준으로 인테리어 6500만원,주방설비 · 집기 3520만원 등 모두 1억2660만원(점포임대비 제외)이 든다. (02)333-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