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 '순간 미리보기' 스마트폰서도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글코리아는 새로운 검색기능인 '순간 미리보기'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순간 미리보기는 검색 결과를 이미지로 제시하면서 관련성이 가장 높은 부분을 강조 표시해 주는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데스크톱 PC를 통해 먼저 적용됐다.

    스마트폰에서 순간 미리보기 이용을 위해서는 구글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실행한 뒤, 검색결과 옆에 나타나는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오른쪽에 해당 웹사이트의 이미지가 나타났을 때 커서의 위치를 바꾸면 다른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2.2 이상 또는 애플 iOS 4.0 이상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영어와 한국어를 비롯, 38개 언어를 지원한다.

    구글 관계자는 "순간 미리보기는 검색결과를 평가할 수 있는 빠르고 인터렉티브한 방법을 제공한다"면서 "데스크톱에서의 순간 미리보기와 마찬가지로 이미지 기반의 웹페이지 스냅샷을 비교해서 볼 수 있게 해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결과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바이오 뉴프런티어 (30)] 트리오어 "독성 적고 효능 뛰어난 차세대 ADC 플랫폼 개발…글로벌 항암 기술 선도하겠다"

      “차세대 항암제로 꼽히는 항체약물접합체(ADC)의 최대 난제인 독성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신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항암제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겠습니다."우성호 트리오어 대표는 최근 대전 유성구 대덕연구단...

    2. 2

      내 자린 사라지는데, 옆자리는 '연봉 잭팟'…AX發 '월급 양극화'

      국내 주요 기업들은 AI 전환(AX)가 가져올 생산성 혁신에는 열광하면서도 이를 뒷받침할 전략 수립과 인재 확보엔 진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I 가이드라인이나 보안 정책을 갖추지 못한 기업이 78%에 달했...

    3. 3

      큐라클 CU01 “약물 재창출 전략, 당뇨병성 신증 신약 가능성 확인”

      혁신신약은 반드시 완전히 새로운 물질에서만 탄생하지는 않는다. 이미 검증된 약물을 어떤 질환에, 어떤 방식으로, 어떤 임상 전략으로 재정의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가치가 만들어진다. 기술 그 자체보다 신약개발 전략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