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된 3월은 겨우내 칙칙해진 피부를 맑게 빛내줄 화이트닝 제품이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다. 실제로 봄을 앞두고 뷰티 브랜드들이 가장 공들이는 아이템 역시 ‘화이트닝 라인’. 최근엔 하얀 피부를 넘어 광채가 나는 업그레이드 화이트닝이 대세다.

롯데닷컴에서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명품화장품 No.1 매장에서 ‘2011 뷰티풀 스프링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계속되는 행사에서는 베스트 뷰티 브랜드의 화이트닝 상품을 최대 25% 혜택에 이르는 알뜰 쇼핑할 수 있다.

‘에스티로더 사이버화이트 브라이트닝에센스세트’와 ‘슈에무라 화이트 이피션트 에센스 세트’ 그리고 ‘후 미백진 에센스 세트’,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이펙터 세트’ 등이 바로 그것.

이번 행사에서는 봄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핫 키워드와 봄철 메이크업 컬러 트렌드를 3가지씩 선정해 주차별로 상품을 제안한다. 행사 1주차엔 화이트닝, 2주차엔 모이스춰라이징, 3주차엔 안티에이징 아이템을 추천한다.

그리고 이와 함께 2011년 S/S 컬러 트렌드에 맞춰 역시 일주일 단위로 핑크, 블랙, 레드에 맞는 신상 메이크업 제품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닷컴 백화점잡화팀의 윤호정 과장은 "1년에 단 2번의 봄·가을 뷰티 페스티벌을 통해 백화점 명품화장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3월은 메이크업이 F/W에서 S/S로 넘어가는 중요한 시점으로 많은 뷰티브랜드에서 S/S 트렌드를 반영한 개성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 기자 (jsk@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