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8.4 강진] 나리타 공항 잠정 폐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도호쿠(東北) 지방을 강타한 8.8의 강진으로 인해 일본 나리타 공항이 잠정 폐쇄되면서 김해공항의 항공기 운항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11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현재 대한항공(하루 1회), 일본항공(JAL, 하루 2회), 델타항공(하루 1회)이 일본 나리타 공항과 김해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을 하루 4회(왕복 기준) 운항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일본 나리타 공항을 출발한 대한항공 KE716편은 오후 4시3분 김해공항에 무사히 도착했지만 미국을 출발해 일본 나리타를 경유, 이날 오후 9시 35분 김해에 도착할 예정인 델타항공 DL647편을 포함한 이후 항공편은 나리타 공항의 폐쇄로 결항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공항공사 관계자는 "지진으로 나리타 공항은 물론 하네다, 센다이 공항 등 일본 동북부 지역 공항이 폐쇄된 만큼 공항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특히 나리타행 항공기는 결항이 예상되는 만큼 예약 승객들은 항공사 등에 문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공항은 일본 후쿠오카, 나리타, 오사카, 나고야, 삿포로 노선에 직항편을 두고 있어 지진 여파에 따라 공항이 추가로 폐쇄된다면 다른 항공기 운항도 차질을 빚을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일본의 강진과 지진해일 소식이 보도되면서 항공사와 여행사 등엔 일본여행을 예약한 손님들의 항공권 취소 문의전화가 잇따를 전망이다.

    한경닷컴 경제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린란드 장관 "美·나토 협상 포함된 광물 감독 기구는 '주권 포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욕심을 내는 그린란드의 나야 나타니엘센 상무·광물·에너지·법무·성평등 장관은 “우리 광물 부문의 향후 개발이 그린란드 외부에서...

    2. 2

      다카이치 의붓아들, '세습 정치 비판'에 총선 출마 포기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의붓아들 야마모토 켄(41) 후쿠이현 지방의회 의원이 다음달 8일 치러지는 중의원 선거 입후보를 단념한다고 24일 밝혔다.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야마모토는 이날 후쿠이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 3

      [속보] 中 "중앙군사위 장유샤 부주석·류전리 위원, 기율위반 조사"

      중국 군 서열 2위로 평가되는 장유샤 중국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 중앙군사위원인 류전리 연합참모부 참모장이 기율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24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중국 국방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