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초대형 게임 마케팅으로 3D TV 차별화 공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가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 '시네마 3D 게임 리그' 등 공격적인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통해 차세대 시네마 3D TV만의 기술 차별화에 속도를 낸다.

    ‘시네마 3D 대국민 체험 프로젝트’로 이름 붙여진 이번 행사는 하나의 안경으로 3D TV, 3D PC, 3D 모니터, 3D 프로젝터 등 현존하는 모든 3D 디스플레이를 수 천명이 동시에 볼 수 있는 유일한 차세대 시네마 3D 기술을 적극 알리기 위한 것.

    또, LG전자는 기존 1세대 셔터안경 방식 3D TV의 문제점이었던 어지럼증과 어두운 3D 화면, 무겁고 불편한 전자 안경 등을 모두 없앤 시네마 3D TV를 비교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해 기술의 우수성을 전면 부각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우선 4월 2일~3일 양 일간 송파구 잠실동 소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 특설 전시장을 만들어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시네마 3D 기술이 최신 3D 상영관과 동일하게 풀HD급 3D 영상을 두 눈으로 보는 진보된 기술임을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블리자드' '엔씨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외 메이저 게임 업체와 손잡고, 시네마 3D만의 기술력을 3D 게임 콘텐츠를 통해 효과적으로 부각한다.

    LG전자는 무려 5만 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모든 방문 고객에게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 시네마 3D 안경을 제공해, 안경 하나로 다양한 시네마 3D를 통해 스타크래프트2, 아이온 등 최고 인기의 3D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한다.

    또, 유명 프로게이머가 참여하는 3D 게임 특별 대전을 비롯, 유명 가수들의 축하 공연, 3D 영화 등을 시네마 3D로 현장 생중계해 수 천명의 인원이 동시에 시청하는 장관도 연출할 계획이다.

    이 외에 행사장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 3D 게임의 미션을 달성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 설치되는 시네마 3D TV, 3D PC, 3D 모니터, 3D 프로젝터의 물량만도 300여 대에 이른다.

    한편, LG전자는 내달 중순부터 두 달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스타크래프트2의 3D 리그인 ‘시네마 3D 스페셜 리그’를 개최해 강력한 시네마 3D 마케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3D 게임 리그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6대 도시에서 예선 리그가 진행되며, 각 행사장에는 시네마 3D 풀 라인업 전시장과 홍보 차량 등이 대거 투입돼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LG전자는 오는 6월 18일 본선 및 결승전을 서울의 대형 행사장에서 열기로 결정하고, 세부 사항을 준비하고 있다.

    최상규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전무)은 “다 함께, 다양한 제품으로 즐길 수 있는 시네마3D가 3D의 대세임을 선포하는 동시에, 눈이 편안한 3D 화질, 가볍고, 배터리가 필요 없고, 가격이 저렴한 3D 안경 등 경쟁사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외 메이저 게임 업체가 LG전자와 협력키로 한 것도 결국 시네마 3D의 경쟁력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 기자 (jsk@kmomnews.com)

    ADVERTISEMENT

    1. 1

      LX판토스, 서울대어린이병원 후원

      LX판토스는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후원 10년을 맞아 취약계층 환아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추가로 전달(사진)했다고 5일 밝혔다.LX판토스는 2016년 서울대어린이병원 지원을 시작한 이후 올해로 11년째 후...

    2. 2

      에이스경암, 쌀 2억원어치 기부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의 안성호 이사장(사진)이 성남시 취약계층을 위해 2억 1000만원 상당의 백미(10㎏) 7500포를 기부했다. 이 쌀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에이스...

    3. 3

      李대통령 지적에…제분업체들 잇따라 '밀가루 가격인하'

      주요 제분 업체들이 담합을 통해 국내 밀가루 가격 인하를 막아왔다는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잇따라 가격 인하에 나섰다.5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날 일반 소비자용 설탕·밀가루 전 제품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