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풀HD 3D 스마트TV, 유럽서 '최고 제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TV 시장에 스마트 TV 열풍을 일으키며 새로운 TV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TV가 해외 AV 전문 매체들로부터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으며 주가를 올리고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유명한 전자제품 전문 잡지인 'T3'는 삼성전자의 풀HD 3D 스마트 TV 8000시리즈 신제품에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주며 삼성 스마트TV가 뛰어난 기술로 새로운 인터넷 TV시대를 연다고 호평했다.
5mm대의 초슬림 TV 베젤을 구현한 삼성 스마트 TV의 '시크릿 디자인'에 대해 영상이 마치 공중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엔터테이먼트 공학 기술의 거장다운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이처럼 얇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뷰 HD, 프리샛 HD 튜너, 내장형 와이파이 등 다양한 기능과 함께 페이스북, 유튜브, 러브필름 등 다양한 앱을 제공하는 삼성의 새로운 인터넷 플랫폼인 '스마트 허브'까지 탑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T3'는 삼성 스마트TV 8000시리즈가 초슬림 두께에도 불구하고 엣지형 LED 백라이트가 매우 균일하게 보인다는 점이 놀랍고, 핫스팟(Hotspots)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며, TV 테두리에 배치한 LED 백라이트 만으로도 거대한 LED 패널을 이처럼 매우 효과적으로 밝힌다는 점이 아주 놀랍다고 평가했다.
3D 영화 속 등장 인물이 실제로 화면 밖으로 뛰어 나올 것 같은 실감나는 3D 영상과 뛰어난 화질, 3D 영상의 밝기와 색 표현력 등이 뛰어나 지금까지 출시된 어느 LCD TV 보다 우수하다고 높이 평가했다.
또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시청하고 있는 2D 고해상도 영상도 매우 생생하게 표현되고, 화면 속 그림자가 세밀하게 표현될 정도로 블랙 컬러 표현이 우수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TV 후면에 장착되어 아래로 출력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는 매우 웅장하며 놀랄 만한 고출력의 음향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세계적인 AV 전문 매체들로부터 삼성 스마트TV 신제품이 극찬을 받은 것은 삼성 TV의 최고의 기술력과 뛰어난 디자인이 소비자 뿐 아니라 전문가들에게도 높게 평가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스마트TV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