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웅진코웨이, 제2 성장기 도래"-한국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28일 웅진코웨이에 대해 제2의 성장기를 맞고 있다며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4만7000원을 제시하며 분석을 시작했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웅진코웨이는 앞으로 주력 및 신규 사업이 주도하는 성장이 재개되고,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2007년부터 2010년까지 매출 증가율이 연평균 7.8%로 과거 두 자릿수에 비해 둔화됐지만 향후 3년 간 매출 증가율은 10.7%로 재차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주력인 환경가전 사업의 순증 가입자가 급증해 환경가전 사업 매출액 증가율이 과거 3년간 연평균 5.6%에서 향후 3년간 7.6%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

    아울러 국내 화장품 사업이 기대 이상의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투자포인트로 꼽았다. 지난해 9월 출시된 국내 화장품 사업의 전체 매출 비중이 1.5%에 불과했지만 2013년 6.4%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수처리 및 수출 사업 등 신규 사업도 시장 확대와 기업 인수·합병(M&A), 신규 거래선 확보 등으로 향후 중장기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국 자회사와 웅진케미칼 등 핵심 자회사 성장이 지속돼 이 또한 주목할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교보증권, '프리미어골드 대치센터' 오픈…VIP 자산관리 강화

      교보증권이 21일 고액자산가(HNW) 고객을 위한 VIP 특화 점포인 '프리미어골드 대치센터'를 오픈해 자산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프리미어골드 대치센터'...

    2. 2

      [속보] 롤러코스터 탄 코스피, 4909.93 마감…종가 최고치 경신

      [속보] 롤러코스터 탄 코스피, 4909.93 마감...종가 최고치 경신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3. 3

      미래에셋증권, 고객맞춤형랩 잔고 6兆 돌파

      미래에셋증권은 일대일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고객맞춤형랩(지점운용랩)'의 고객 잔고(가입금액+운용수익)가 6조원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9월 5조원을 돌파한 이후 불과 4개월 만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