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충청]대전시, 영세 소상공인에‘희망드림론’자금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대 뿌리산업 및 농수축산가공·유통산업 분야 소상공인에 지원


    대전시는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세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희망드림론’자금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희망드림론 자금 지원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단위로 실시하는 금융지원 사업으로, 올해 전국에 350억 원이 지원되고 2014년까지 2000억원이 지원 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주조, 금형, 용접, 소성가공, 표면처리, 열처리 등 6대 뿌리산업과 농수축산 가공·유통산업에 종사하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고 5000만원(시설자금은 1억원)까지 지원한다.

    대출기간은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으로 금리는 6%대이며 휴폐업체, 금융기관과 여신거래가 불가능한 업체, 신용보증제한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원하는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새마을 금고 지점에서 상담한 후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사본 등을 가지고 신청하면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아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문의 대전시 경제정책과(042-600-3319), 새마을금고(042-539-5301), 대전신용보증재단(042-380-3851)

    대전=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려없이 남편·자식 얘기" 푸념하더니… 고현정, 루돌프 변신

      배우 고현정이 크리스마스 무드가 가득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고현정은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별다른 설명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고현정은 크리스마스트리와 리...

    2.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향년 97세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께 노환으로 별세했다고 현대그룹이 25일 전했다. 향년 97세.김 이사장은 1928년 경북 포항시에서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3

      경찰, '남양유업 3세' 황하나 마약혐의로 구속영장 신청 예정

      마약 혐의로 수사선상에 오른 상태에서 해외로 도피했다가 체포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7)씨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경찰은 황씨가 국외 도피 과정에서 저지른 위법행위도 수사할 방침이다.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