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I, 기대보다 큰 업황 회복"-교보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보증권은 5일 삼성SDI에 대해 "2차 전지 업황 회복이 기대보다 크고, 본격화되고 있다"며 '매수' 추천했다. 목표주가는 기존보다 10% 상향된 23만원으로 책정됐다.

    이 증권사 최지수 연구원은 "2차 전지 원동형 판매가격이 상승 전환했다"며 "원통형 판가는 2008년 3월 발생한 LG화학 라인 화재 때 일시 상승한 이후 지속적으로 떨어져왔고, 현재는 고부가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 모델의 판가가 총원가 이하로 하락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차 전지 업계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크게 우려하고 있었는데 일본 지진으로 인한 소니(Sony)공장 가동 차질로 인해 2분기에는 3년 만에 처음으로 판가 상승이 시작된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동사는 높은 원가경쟁력까지 보유하고 있어 올 2분기부터 매출 증가와 함께 큰 폭의 수익성 개선도 가능할 것"이라고 최 연구원은 강조했다.

    그는 또 "삼성SDI의 경우 대면적 폴리머 긴급 대응 가능한 유일한 업체로 가장 큰 수혜가 기대된다"고 판단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Tablet) PC 세트업체는 최근 2차 전지 업체에게 대면적 폴리머의 긴급 납품을 요청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2차 전지 업체는 생산설비(Capa) 부족으로 인해 이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

    최 연구원은 그러나 "동사는 2010년에 증설한 폴리머용 가동 설비를 활용해 세트업체의 긴급 수요를 상당 부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머스크 한 마디에…한화솔루션 주가 '들썩' [종목+]

      한화솔루션 주가가 이달 들어 불과 5거래일 만에 50% 넘게 폭등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태양광 활용 구상 소식이 도화선이 됐다. 올해 주력 사업인 태양광 부문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이란 기대...

    2. 2

      '블루칩' 랠리…클라우드만 내렸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기술주에 있어 힘겨웠던 한 주가 상승세로 마무리됐습니다. 아마존이 2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주가 하락은 아마존과 알파벳, 메타 등 몇몇 하이퍼스케일러에 그쳤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의 혜택을 입을 엔...

    3. 3

      빗썸 초유의 대형사고…실수로 비트코인 2000개 잘못 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대규모 비트코인이 잘못 입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전날 저녁 자체 '랜덤박스' 이벤트로 1인당 2000원~5만원씩의 당첨금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