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BK證, 英 헤지펀드 기관 상대로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6일 국내 기관투자자를 상대로 영국계 글로벌 자산운용사 파이낸셜리스크매니지먼트(FRM)의 헤지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FRM은 93억달러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글로벌 독립 자산운용사로, 지난해 말 인베스트헤지가 선정한 재간접헤지펀드 운용액 기준 세계 19위를 차지했다.

    IBK투자증권은 지난 4일 영국 런던 FRM 본사에서 판매 계약을 맺고 CTA(Commodity Trading Advisor) 전략의 멀티매니저펀드인 시그마펀드와 다이버시파이드II펀드를 이달부터 국내 적격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CTA 전략은 시스템 트레이딩으로 세계 선물시장에 투자, 시장의 상승 하락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이 전략을 추종하는 시그마펀드는 2005년 11월 출시됐으며, 운용자산은 지난 2월말 기준 약 6000억원이다. 세계 주가지수, 채권, 금리, 통화, 에너지, 금속, 농산물 등을 기초로 한 선물상품에 주로 투자하고 있다.

    다이버시파이드II펀드는 헤지펀드 전략군에서 최고의 펀드만을 선별한 후 분산 투자, 낮은 변동성으로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2004년 1월 출시됐으며, 지난 2월말 기준 운용자산은 3조8000억원에 이른다.

    이형승 IBK투자증권 사장은 “선진금융기법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DVERTISEMENT

    1. 1

      '반도체 투톱' 시총 1600조 돌파

      ‘반도체 투톱’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비중이 4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고치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우선주 포함)...

    2. 2

      한은·재경부도 Fed 의장 인사에 촉각

      미국 중앙은행(Fed) 차기 의장으로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유력하다는 보도가 잇따르자 재정경제부와 한국은행 등 관련 기관들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외환시장·채권시장에 미칠 파장 등을 예의주시하...

    3. 3

      이창용 "3~6개월 내 외환시장 구조 변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외환시장과 관련해 “3~6개월 내에 구조적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정부와 국민연금이 검토 중인 뉴프레임워크의 세부 방안이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했다.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