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I 10%P 더 받는 주택대출

◆국민은행 'KB 분할상환 모기지론'=총부채상환비율(DTI)을 10%포인트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비거치식 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 상품.전용면적 85㎡ 이하인 국민주택 규모의 주택에 대해 담보대출을 받는 경우 근저당권 설정비용 일부를 깎아 준다.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은 근저당권 설정비용을 은행이 부담할 때 고객이 내야 하는 연 0.2%포인트의 가산금리를 내지 않아도 된다.


카드 이용금액 0.2% 자동 기부

◆기업은행 '굿피플 도네이션 카드'=국제개발 비정부기구(NGO)인 굿피플 인터내셔널과 제휴해 만든 기부전용 카드.이용금액의 0.2%가 이용자 이름으로 굿피플에 자동 기부돼 전 세계 재난지역 긴급구호 및 빈곤지역 아동 후원에 쓰인다. 6개월 할부 시 잔여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CGV ·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2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신용카드 사용액 따라 추가 이자

◆SC제일은행 '두드림 플러스 신용카드'=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라 예금 잔액에 추가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고객이 지정한 SC제일은행의 계좌(두드림통장 혹은 두드림2U통장)의 예금잔액에 적용되는 금리에다 4%포인트의 금리를 더 얹어준다. 추가금리는 신용카드 이용금액의 2배까지다.


0세부터 가입 금리연동 연금

◆녹십자생명 '올에이지 100세 연금보험'=0세부터 가입할 수 있는 금리연동형 연금보험.피보험자가 생존기간 내내 연금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찍 사망해도 100세가 될 때까지는 유가족이 연금을 계속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배우자의 노후생활 자금뿐만 아니라 자녀 상속자금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생활방식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연금지급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100세까지 보장 어린이보험

◆동양생명 '수호천사 꿈나무 자녀사랑보험'=보장기간을 80세에서 100세로 확대한 어린이보험.태아 때 가입하면 거의 갱신 없이 암이나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주요 질환에 대해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 산모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임신 출산 관련 질환으로 산모가 사망할 경우 5000만원을 지급하며 수술할 때마다 10만~30만원을 준다.


암 진단 최고 1억2000만원 지급

◆새마을금고 '무배당 좋은이웃 Super 암공제'=암 진단시 최고 1억200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암을 3대 고액암,7대 특정암,일반암 등으로 구분해 보장금액을 차등 지급한다. 폐암과 간암은 특정암에 포함돼 최고 6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특약 가입으로 수술비,간병비 등 암 관련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