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화학, 사상최대 실적…주가도 추가상승-유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화증권은 20일 LG화학에 대해 사상 최대 실적이 지속되면서 주가도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며 '매수' 의견과 묵표주가 60만원을 유지했다.

    박건태 유화증권 애널리스트는 "LG화학이 1분기 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한 데 이어 2분기에도 사상 최고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LG화학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490억원, 835억원을 기록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2분기에는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4.0% 증가한 7534억원,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921억원으로 실적 호조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석유화학부문은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수익성 높은 합성고무의 신규설비 가동으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정보소재부문도 패널 재고소진, 중국 노동절 특수 등으로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봤다.

    그는 "최근 LG화학 주가는 시장대비 초과수익률을 달성했지만, 신사업이 검증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추가상승여력은 높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월가 고수가 직접 골라 담는다"…美액티브 ETF '뭉칫돈'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액티브 ETF에 뭉칫돈이 몰리고 있다. 펀드매니저의 적극적인 운용 전략으로 기초지수를 그대로 추종하는 패시브 ETF를 웃도는 성과를 내는 사례가 늘어난 영향이다. 인공지능(AI)...

    2. 2

      AI랠리 '숨은 승자' 크레도…6개월 만에 50% 쑥

      보랏빛 고속 케이블 제조사로 유명한 크레도테크놀로지그룹 주가가 고공행진하고 있다.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 제조사로 재조명받아서다.19일 크레도 주가는 최근 한 달 새 12.55% 올랐다. 6...

    3. 3

      日, 금리인상 기조 계속…미즈호 등 은행주 주목해야

      일본 증시의 투자매력이 커지고 있다. 다른 주요국 대비 저평가돼있고, 거시경제가 안정돼 있기 때문이다.신(新)소액투자비과세제도(NISA)를 통한 자금 유입은 2023년 5조2000억엔에서 작년 상반기 10조5000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