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북이, 새 멤버 영입…'김태우 친구' 이강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일 거북이의 소속사 측은 故 터틀맨의 빈자리를 대신 할 멤버 이강을 공개했다.

    1981년생인 이강은 준수한 외모와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근육질의 몸매의 소유자로 10년이 넘는 시간동안성장해 온 실력파 래퍼로 알려졌다.

    특히 이강은 가수 김태우와 고등학교 동창으로 지금까지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그 인연을 계기로 이강은 과거 ‘유비’라는 예명으로 가수 수호의 '1박2일', ‘'Beautiful'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김태우의 'Be alright', '기억과 추억', ‘T-Virus’의 작사 및 랩피처링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과거 2001년에는 힙합듀오 ‘X-clan'의 객원래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강은 "너무도 큰 자리에 합류하게 돼 걱정도 많지만 항상 최선을 다하며 열심히 할 각오가 되어있다"면서 "거북이란 이름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거북이는 오는 28일 새 디지털 싱글 ‘주인공’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1



    관련기사 2



    관련기사 3


    ADVERTISEMENT

    1. 1

      서동주 "사이버렉카 피해자인데…다른 피해자 콘텐츠 보게 돼"

      국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이른바 '사이버 렉카' 피해자로서 겪은 현실과 그로 인한 아이러니한 심리를 솔직하게 털어놓는다.오는 23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웨이브에서 공개되는 범죄 심리 분...

    2. 2

      장항준 "제가 아주 기여한 것 같아요"…'왕과 사는 남자'로 인생작 경신 [인터뷰+]

      "예나 지금이나 가볍다." 배우 유해진의 이 한마디처럼, 장항준 감독의 겉모습은 몸무게만큼이나 가벼워 보이고 말투는 늘 유쾌하다. 자신의 성취를 앞세우기보다 농담을 섞어 분위기를 풀고, 주변을 먼저 돌아보는 태도 역...

    3. 3

      정준일, 콘서트 '봄 여름 가을 이별' 3월 개최

      가수 정준일이 지난해 4월 오케스트라 콘서트 '더 라이트(THE LIGHT)' 이후 약 1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열고 관객들과 만난다.23일 NHN링크(대표 왕문주)는 자사 제작 공연인 2026 정준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