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은 국내 최초의 아르바이트 정보제공 전문 사이트다. '대학생이 뽑은 브랜드 선호도 1위'에 올랐고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14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르바이트 데이터베이스를 체계화,국내에서 가장 많은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경험이 없는 젊은이들이 피해를 보는 일을 막기 위해 업계 처음으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불량정보를 걸러내는 체계를 구축했다.

사전심사를 통과한 채용정보에 대해서도 24시간 감시 시스템을 가동해 콘텐츠의 신뢰도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구직자가 이력서를 등록할 때 휴대폰 인증을 받도록 해 업주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알바천국(m.alba.co.kr)' 웹페이지와 '맞춤알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내 지역 주변 알바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바천국은 올 들어 구직자들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채용정보를 살펴볼 수 있도록 고객층별로 특화한 전문 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군필자 우대 채용관'은 일부 사업주들이 군필자가 미필자보다 책임감 높고 성실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는 데 착안해 만든 서비스다. 군필자를 우대하는 모집공고를 한데 모았고,군에서 했던 특기와 관련 있는 일자리를 쉽게 찾을 수도 있다. '청소년 전문관'은 미성년자들의 아르바이트 구직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들을 대상으로 한 구인정보를 집중 제공하는 서비스다.

알바천국은 최근 가상의 훈남 대학생 '천국이'를 모델로 설정한 '천국이는 알바 갔다'란 광고 시리즈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