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최근 논술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대학에서도,사회에서도 유연하고 논리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입시위주의 획일적인 교육방식은 학생들에게 기계적인 암기와 반복만을 강요할 뿐 정작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능력은 길러주지 못하고 있다.

한웅논술연구소(대표 박민수 www.한웅논술.kr)는 획일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폭넓은 독서와 논리적인 글쓰기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독창적인 사고방식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웅논술연구소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생 · 학부모와의 지속적인 멘토링 과정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한웅논술연구소는 매달 1 대 1 학습컨설팅을 실시해 학생을 정확히 이해하고 문제점을 진단해 최적의 학습방법을 제시한다. 또 한 반의 정원을 최대 8명으로 제한했다. 눈으로 교감하는 수업과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가능케 하기 위해서다.

학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토대로 이뤄지는 소수정예 지도의 핵심은 차별화된 첨삭지도다. 박 원장은 10년 넘게 다양한 학생들을 지도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직접 1 대 1일 첨삭지도를 해 준다. 단순한 지적을 넘어서 학생 개개인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고칠 수 있도록 가이드한다.

획일화된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논리적이고 독창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게 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한웅논술연구소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재를 바탕으로 중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한 학생을 책임감 있게 지도,학생과의 강한 신뢰와 믿음을 형성하고 있다. 박 원장은 "지속적인 책 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자신만의 안목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단순히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 많은 멘토의 입장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고를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