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은 편리성 때문에 주거 공간으로 선호되지만 시설 및 미화 등 공동으로 관리해야 할 부분이 많아 이를 따로 맡아서 처리해주는 전문업체가 필수적이다.

아파트관리업체인 ㈜건창시스템(대표 이준영,kc-system.co,kr)은 공동주택의 위생 및 청결뿐만 아니라 보안과 미화를 아우르는 통합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창시스템은 2003년 창업 이래 다양한 문화생활 공간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아파트 관리 통합 서비스를 실현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건창시스템은 청소,미화,위생과 같은 기본적인 청결사항뿐만 아니라 경비,보안,주차 등 아파트의 주거환경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건창시스템의 보안 용역인 에스탑은 단순 경비용역이 아니라 범죄까지도 퇴치할 수 있는 체계적인 경비 서비스다. 에스탑의 강점은 타 업체와 달리 직접 직원들이 아파트 단지 내에 상주하고 있으며,이상 신호시 24시간 출동하기 때문에 신속하며 안전하게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건창시스템은 또한 에스탑의 세대 시큐리티보험 가입을 통해 피해보상을 보장하기도 한다.

한편 최근 시행된 주택관리업체 선정의 위탁관리수수료 최저가 낙찰제는 이러한 통합 관리 서비스가 자리 잡는 데 어려움을 주고 있다. 이 같은 제도가 아파트 관리 실태를 도급이 아닌 단순 인력공급에 가깝게 만드는 원인이라는 지적이다.

이 대표는 "건창시스템의 통합 관리 시스템은 보안서비스,위생관리,방역서비스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다 주기도 한다"며 "공동주택 관리업체의 독창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토털 솔루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