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비엘 400여만원 지역아동센터 전달식


어린이의 건강과 마음의 양식을 전해주는 행사가 27일 계룡문고에서 열렸다.

해피인닷컴(www.happyin.com)의 진행으로 열린 이 행사는 기업의 사회환원 프로그램으로 KAIST산학협력단 기업인 바이오비엘의 사회 기부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행사가 주목받는 이유는 단체에 기금의 전달이 아닌 직접적인 수혜자인 아이들에게 책과 함께 건강을 선물하며 계룡문고만의 “책과 연인되기”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함양과 목표의식 고취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오비엘은 김치유산균 전문기업으로 현재 다양한 제품을 일본등지에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보건소등에 엽산제, 철분제 등을 납품하고 있다. 회사측은 해피인닷컴과 함께 사회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00만원 상당의 비타민C제품을 기부하고 100만원상당의 도서를 기부했다.

기부된 제품은 이날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전달됐으며, 도서는 계룡문고 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해피인닷컴 심규홍 대표는 “행복은 혼자 느끼는 것 보다 여럿이 느낄때 더욱 행복함을 느낄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아이 또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해피인닷컴은 물품구매시 일부금액이 기부금으로 형성되어 구매자가 원하는 단체나 개인에 기부하는 기부형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5일 3월달 수익금의 일부를 기아대책 충남지역본부에 전달하는 행사를 갖기도 했다.

대전=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