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Abandoned' 유투브 최다 구독 동영상 1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재범의 미니앨범 <TAKE A DEEPER LOOK>의 타이틀곡 ‘어밴던드(Abandoned)’가 음원은 물론, 뮤직비디오까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어밴던드 뮤직비디오 유투브 채널이 최다 구독 동영상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한 것.
지난 27일 앨범 발매와 함께 오픈, 하루 만에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올라 인기를 실감케 한 바 있는 어밴던드 뮤직비디오는, 뮤지션 및 영상 전체 카테고리에서 최다 구독 동영상 1위까지 거머쥐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국내 음반과 음원 차트에 이어 캐나다와 덴마크, 일본 등 7여 개국 아이튠즈(itunes) 차트 상위권에 랭킹되며 돌풍을 몰고 있는 박재범의 미니앨범이 뮤직비디오까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어 더욱 눈길을 모은다.
다양한 장르의 7개 트랙이 담긴 미니앨범 <TAKE A DEEPER LOOK>은 박재범이 앨범 전체 프로듀서로 나서는가 하면, 전곡 작사에 참여하고, 단 1곡을 제외한 6곡의 작곡에도 참여하는 등 더욱 성숙해진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아낌없이 발휘했다.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인 ‘어밴던드’는 긴장감이 느껴지는 느린 템포에서 강렬하고 빠른 템포로 바뀌는 반전이 두 귀를 사로잡는 R&B 곡으로, 세련된 멜로디와 솔직한 아픔을 담은 가사, 박재범의 애절하고 감성적인 보이스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눈길을 끈다.
또한, 어밴던드의 뮤직비디오 속 박재범은 강렬한 카리스마와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신예 박미소와의 아찔한 러브신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재범은 5월 6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강렬한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열흘천하' 서태지-이지아 사건…파문 남아
▷ 이지아, 소취하…여전히 남는 의문점
[화보] '천의 얼굴' 김연아 안어울리는게 뭐야…합성사진 눈길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