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은 4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서 소아암 환아에게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했다.

어린이날을 하루 앞두고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에도 바깥 나들이가 힘든 소아암 환우를 응원하기 위해 롯데닷컴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가 함께 했다.

선물은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캐릭터 손목시계가 준비됐다. 시간을 소중히 여겨 보다 밝은 미래를 얻길 바라는 의미라고 롯데닷컴은 설명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도 기여를 했다. 지난 2개월 간 롯데닷컴은 페이스북 팬 페이지 뷰티넘버원(facebook.com/lottebeauty)과 트위터 계정(twitter.com/lottebeauty)을 통해 ‘뷰티나눔’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의 아름다움’이란 취지로 뷰티나눔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총 1422명이 참여했고 140여 만원이 모금됐다. 이들을 대표해 선정된 고객 자원봉사단과 롯데닷컴 사내봉사단은 ‘뷰티나누美’가 되어 희망메세지와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했다. ‘참석’ 버튼을 누르면 한 명당 롯데닷컴이 1000원을 기부하는 뷰티나눔 캠페인은 페이스북 뷰티넘버원(facebook.com/lottebeauty)을 통해 지금도 진행 중이다.

롯데닷컴은 쇼핑 시 적립되는 롯데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는 ‘희망클릭’ 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고객의 힘으로 모인 기부액은 약 9300만원이다. 전액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소아암 환아의 치료를 돕는 ‘소아암 가족쉼터’ 운영에 사용되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