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 창원시 ‘FTA 스쿨’ 문 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5~26일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서… 15일까지 신청받아

    창원시는 중소수출기업을 대상으로 ‘FTA(자유무역협정) 스쿨’을 개설한다고 5일 밝혔다.한-EU FTA 비준동의안이 국회 외교통상위원회를 통과하면서 7월 1일부터 본격적인 FTA 시대가 예고돼 대비하기 위해서다.

    ‘FTA 스쿨은 창원시가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부산경남본부세관, 창원세관 등과 공동으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국제회의실(5층)에서 문을 연다.

    창원시에 따르면 창원지역 EU 수출업체 중 인증수출자 지정을 받은 업체는 14개 업체로 FTA 대비에 매우 취약한 실정이다.특히 한-EU FTA가 발효되면 건당 6000유로 이상의 수출물품은 인증수출자에 한해 협정관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EU 수출물품에 대한 FTA 특혜관세를 적용받기 위해 수출기업에서는 반드시 인증수출자 지정을 거쳐야 한다.

    따라서 FTA 스쿨은 인증수출자 지정제도,원산지 결정기준,품목분류방법,원산지증명 발급 등 중소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실무를 중심으로 교육하기로 했다.창원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FTA 시대를 대비해 매년 ‘FTA 스쿨’을 열어 중소기업의 FTA 전담인력을 육성하고 수출경쟁력을 높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TA 스쿨 참가를 원하는 중소 수출기업은 오는 15일까지 창원시 기업사랑과(055-225-3282),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055-289-9411)로 문의하면 된다.

    창원=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불륜 사산아' 냉동실 유기한 귀화 여성…도주 1년 만에 나타났다

      남편에게 불륜 사실이 들통날까 두려운 마음에 사산아를 냉동실에 유기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베트남 출신 귀화 여성이 도주 약 1년 만에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4단독(강현호 판사)은 3일 시체유기 혐의로 기소...

    2. 2

      양수 터진 임신부 1시간 넘게 '뺑뺑이'…결국 구급차서 출산

      양수 터진 임신부가 1시간 넘게 분만할 산부인과를 찾다가 결국 구급차 안에서 아이를 낳은 사연이 전해졌다.3일 충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23분께 충주시 호암동에서 '임신 34주 차인 20대 산...

    3. 3

      中 불법체류자 체포해 폭행·은폐 시도한 경찰관들…법정 선다

      현직 경찰관들이 체포된 중국인을 여러 차례 폭행하고, 불법체류자인 사실을 이용해 폭행 사실을 은폐하려 시도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춘천지검 영월지청은 독직폭행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정선경찰서 소속 경찰관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