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1900만원대 스마트TV 첫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는 8일 세계 최대 크기인 75인치 프리미엄 스마트 TV D9500 시리즈를 출고가 1900만원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올해 삼성전자 최고급 제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사이즈의 LED 및 3D TV, 초대형 화면으로 즐기는 스마트 기능,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시크릿 디자인', 더 생생해진 풀HD 2D 및 3D 화질 등이 특징이다.

    또 '스마트 허브'를 통해 '스마트팁',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삼성 앱스 TV'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컴퓨터 자판과 같은 배열의 '쿼티형 리모컨'을 기본 제공하고 갤럭시S와 갤럭시탭을 리모컨으로 대용하는 '삼성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앱·응용 프로그램)도 갖췄다.

    2005년 로마, 2006년 보르도, 2008년 크리스털 로즈, 2009년 초슬림 LED TV, 2010년 두께 7.98mm의 스테인리스 메탈 3D LED TV 등 매번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엔 시크릿 디자인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2D, 3D 모두 풀HD 해상도를 그대로 보여주는 액티브 3D를 적용했고 '블랙 다이아몬드 패널'을 얹어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든지 시야각 제약 없이 생생한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3D 하이퍼리얼 엔진'으로 컬러·명암·모션을 3D 영상에 최적화시키고 화면 밝기에 따라 LED 광원의 밝기 조절 기능을 2배 이상 높인 '스피드 백라이트 기술' 및 '마이크로 디밍 기술'을 채택했다.

    75인치 D9500시리즈는 이달 말까지 예약 주문을 받는다고 삼성전자는 말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상무는 "현대 TV의 모든 기술과 예술적 감각의 디자인이 집약된 프리미엄 TV"라고 소개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환율 급락

      정부의 외환 수급대책 발표 이후 원·달러 환율이 하락하고 있는 25일 오후 서울 명동 환전소 전광판에 환율 시세가 나타나고 있다.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2. 2

      불황 속 '신차' 쏟아진 까닭은…"한숨 돌렸다" 車업계 '환호'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경기 불황 속에 완성차 브랜드가 내년 초부터 신차 공세에 돌입한다. 자동차 개별소비세(개소세) 인하 연장으로 한숨을 돌린 완성차 업체들이 신차 공세로 내수 판매 회복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25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3. 3

      비싼 수수료에 '눈물'…'1위' 쿠팡은 조사 못한 이유 있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백화점, TV홈쇼핑, 대형마트 등 8개 주요 유통 업종의 판매수수료 실태를 조사한 결과 업태별로 납품업체가 느끼는 비용 부담의 양상이 뚜렷하게 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세점은 판매금액의 절반에 육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