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은 9일 보험몰 ‘My보험’이 개편 이후 가입한 고객이 두배 가량 늘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 My보험은 지난 1월 ‘이지 투 유즈 앤 언더스탠드(Easy to Use & Understand)’라는 테마로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고객이 보험 상품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페이지는 물론 세세한 서비스까지 리뉴얼했다.

개편 이후 3개월이 지난 4월 말 기준으로 My보험의 상담 신청 고객은 작년 동기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가입고객은 약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개편을 통해 롯데닷컴에서는 나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사회 첫발을 내딛은 당신’, ‘출산/육아가 걱정인 당신’, ‘가족의 행복이 소중한 당신’ 등 고객의 생애 주기에 맞춰 상품을 추천해주는 ‘내게 맞는 보험찾기’ 메뉴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보장내역 한눈에 펼쳐보기’ 기능과 각 보험을 동일한 기준 하에 바로 비교해볼 수 있는 ‘보험 바로 비교하기’ 기능이 강화됐다. ‘롯데닷컴 보장능력지수’ 메뉴 역시 단독제공서비스로 해당 상품의 주요 보장별 보장범위를 %로 나타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현정 롯데닷컴 My보험팀 차장은 “고객의 편의성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개편을 통해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원스탑 보험 쇼핑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 My 보험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가족사랑 보험 기프트 페어(Gift Fair)’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나들이 시즌 자주 다치는 우리 아이, 건강을 염려하나 병력이 있어 가입이 어려운 고마우신 부모님, 서로를 가장 아껴주는 내 남편, 내 아내를 위한 다양한 보험상품을 한곳에서 쉽고 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객을 위한 구매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상담 및 가입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롯데닷컴 5000원 할인쿠폰을 즉시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가족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보험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3만포인트까지 월보험료 가입금액의 100%를 기준 다음달 28일에 적립해 주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