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재차 하락반전…세종시株↗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재차 하락반전해 약보합권에 머물고 있다.

    16일 오후 1시7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보다 0.41포인트(0.08%) 내린 506.87에 거래되고 있다. 뉴욕 증시가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국가채무 우려에 하락한 상황에서 이날 지수는 강보합으로 출발한 뒤 이내 하락반전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늘어나며 상승 흐름을 유지하기도 했지만 개인 매도세가 더 커 다시 뒷걸음질치고 있는 모습이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12억원, 61억원 이상 사들이고 있다. 개인은 166억원 매도 우위다.

    업종별로는 혼조양상이다. 운송 업종은 2% 이상 급락하고 있고 디지털컨텐츠 통신장비 업종도 빠지고 있다. 오락문화와 방송서비스, 음식료·담배, 종이·목재 업종은 1~2%대 오름세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셀트리온 CJ E&M은 약세인 반면 서울반도체 CJ오쇼핑은 상승세다. 다음은 보합권에 머물고 있다.

    세종시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대주산업 유라테크 프럼파스트 등이 모두 상한가로 치솟았다. 세종시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기능지구로 지정될 것이란 가능성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시간 현재 상한가 12개를 비롯 426개 종목이 오르고 있다. 하한가 3개 등 499개 종목은 내리고 있고 67개 종목은 보합을 기록 중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가조작 조짐, AI로 잡아낸다…'이상거래 탐지 시스템' 가동

      주가조작 등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초동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거래소의 '사이버 이상거래 탐지 인공지능(AI) 시스템'이 오는 3일 가동된다.2일 금융위원회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게시판과...

    2. 2

      美·이란 대화 시도에 유가 하락…천연가스는 상승분 반납

      국제 에너지 가격이 일제히 하락했다. 중동 지역 긴장이 다소 누그러지며 원유 가격이 내렸고,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천연가스 가격도 급락한 것으로 풀이된다.뉴욕상업거래소에 따르면 3월 인...

    3. 3

      '워시 공포'에 코스피 5000선 후퇴...환율은 급등 출발 [HK영상]

      2일 코스피가 장 초반부터 5000선 아래로 밀려났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 수장 인선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투자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었습니다.이날 오전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