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의 대대적인 개편으로 '추억이 빛나는 밤에'와 '꽃다발', '미라클'이 폐지된다.

23일 MBC가 보도 자료를 통해 공개한 2011 봄 개편안에 따르면 매주 목요일 오후 방송되는 '추억이 빛나는 밤에'와 일요일 오전 방송되는 '꽃다발', 월요일 오후 방송되는 '미라클'의 폐지가 결정됐다.

‘꽃다발’이 폐지된 일요일 오전에는 특기가 없어도, 퀴즈박사가 아니어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상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대국민 게임쇼인 '사소한 도전 60초'가 방송된다.

'미라클'의 자리에는 숨은 영웅 발굴 프로젝트 '당신이 국가대표입니다'가 신설됐다. 대한민국의 숨은 영웅과 으뜸문화를 찾아내는 국가대표 발굴 프로젝트로 각계각층의 신뢰받는 명사들이 '국가대표위원회'를 발족하고 이 시대의 진정한 국가대표 발굴에 나선다.

또한 ‘추억이 빛나는 밤에’는 자리에는 MBC 50주년 특별기획 다큐 '타임'이 방송된다. ‘타임’은 생활 풍속의 변화를 시간의 흐름 속에 담아낸 풍속사 다큐로 이명세, 권칠인, 류승범 등 유명 감독이 참여한다.

이밖에도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의 종료에 맞춰 '댄싱 위드 더 스타'가 시작된다. '댄싱 위드 더 스타'는 춤이라곤 어울리지 않는 마라토너부터 춤만큼은 자신 있는 아이돌까지, 국내 각계 각층을 대표하는 스타들이 전문 댄서들과 짝을 이뤄 댄스스포츠 경연에 나서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