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서강정밀, 철저한 품질과 내실 경영으로 최고 기업 건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자동차 산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부품의 생산과 수출이 중요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1986년 설립한 ㈜서강정밀(대표 배복이)은 PIPE BUSH'G,BEND'G가공,WELL'D류,COWL CROSS BAR, TRAILING ARM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서강정밀은 20년 동안 PIPE 기술 개발에 매진해 왔다. PIPE 밴딩과 용접에 이르는 자동차 선반기술에 주력함으로써 매년 20~30%의 성장을 일궈내며 2009년에는 197억원, 지난해에는 274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서강정밀은 △품질향상 고객만족 내가 먼저 지킨다 △기본을 바탕으로 경쟁사의 품질 능가 △지속적인 품질개선으로 원가절감 목표달성 등의 품질방침과 △최고의 경쟁력 제품개발 △안정적인 영업이익 창출 △주인의식 품질 애사심 함양 등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규율과 시스템화가 미흡했던 조직이 삼성차와 삼성전기 품질관리팀에서 근무하던 구봉안 상무를 영입하면서부터 시스템과 품질경영을 갖추기 시작했다. 1996년 대표이사를 맡은 배복이 대표는 '인재 경영'을 경영 철학으로 삼아 '부드러운 카리스마','어머니 경영'을 실천해 왔다. 배 대표는 "곪아 터지기 전에 미리 수술해서 해결하자는 신조를 가지고 있다"며 "무리한 사업 보다는 '내실경영','품질철저'가 먼저"라고 강조했다.

    그는 "내실 강화를 바탕으로 전 직원이 믿고 한 가족처럼 성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기술적으로는 자동화로 인한 원가절감 및 최고의 품질 생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