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투자증권은 다음달 1일부터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제휴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한 LIG투자증권 신규고객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웹트레이딩시스템(WTS)을 통해 주식, 선물옵션, 주식워런트증권(ELW)을 매매할 경우 2012년 5월 31일까지 유관기관 수수료, 제세금을 제외한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게 된다.

다음달 1일 제휴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은 최장 1년 동안 매매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다는 게 이 증권사의 설명이다.

LIG투자증권 관계자는 "1개월~6개월 혹은 올 연말까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 증권사에 비해 파격적인 무료 기간"이라며 "이벤트가 종료되는 2012년 6월 이후에도 0.015%의 저렴한 온라인 주식매매수수료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 혜택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우리, 하나은행과 농협에서 LIG투자증권 연계계좌를 개설한 후 LIG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직접, 또는 HT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거래하면 된다.

올 3월 출시된 LIG투자증권의 HTS는 온라인 매매 시스템으로 △ 화면 하나에서 핵심 주문정보의 단계별 확장 △ 선호화면 툴바 등록, 연관 화면 불러오기 등 접근의 신속성 △ 국내 최고 차트 시스템 탑재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 편익등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