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펀드]월지급식 '신한BNPP달마다행복' 펀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대표이사 최방길)은 매월 분배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신한BNPP 달마다 행복 증권 자투자신탁(주식혼합-파생형)'을 1일부터 신한은행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일시에 목돈을 투자하고 고정적인 분배금을 현금으로 수령 받을 수 있는 역모기지 개념의 투자 상품이다.

    최초 투자금액의 0.6%(세후 기준)를 수익자에게 매월 16일에 지급하는 방식으로, 일정 수준의 수익 발생 시 이를 분배하거나 분기 별로 지급하는 지급형 펀드 대비 계획성 있는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연금상품과 달리 가입 대상이나 기간, 해지 등에 있어 제약이 적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는 설명이다.

    이 펀드는 주식편입비를 평균 45% 내외로 하고 주식과 채권의 투자 비중을 적절히 조절해 수익성 및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혼합형 펀드다.

    신한BNPP운용은 장세에 따른 자산배분전략을 통한 매매차익 누적으로 장기적인 펀드의 안정성을 제고하고, 콜옵션 매도를 통해 횡보장세와 하락장세에도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고 밝혔다.

    한두희 신한BNPP운용 파생대안운용본부장은 "신한BNPP 달마다 행복 펀드는 새로운 형태의 월 지급 펀드로서 정기예금, 이자, 또는 연금만으로 생활비가 부족한 은퇴생활자 외에도 부동산 자산에 치우친 고객이나 월 수입이 균등하지 않아 계획적인 지출이 필요한 자영업자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C1 클래스 기준 펀드보수는 총 연간 1.635%이며,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

    ADVERTISEMENT

    1. 1

      美 합작법인 신주등기 완료…최윤범, 고려아연 우군 확보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제련소를 건설하기 위해 진행해온 유상증자 등기가 가까스로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합작법인(크루서블 JV)의 고려아연 지분 10%가 오는 3월 고려아연 주주총회에서 최윤범 회장 측 우호지분...

    2. 2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3. 3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