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속보]한미글로벌은 건설사업관리(CM) 개론서인 ‘Construction Management A to Z-CM프로젝트! 이렇게 관리하면 성공한다 2nd Edition’(보문당)을 출간한다고 20일 밝혔다.

한미글로벌은 2006년 창사 10주년을 기념해 CM 서적을 발간한 뒤 이번에 지난 5년간 변화된 법과 제도 및 현재의 건설사업관리(CM) 제도에 맞춰 개정판을 내놓았다.

이 책은 지난 15년 동안 한미글로벌이 건설사업관리 선도업체로서 축적해 온 지식과 경험을 총 정리한 CM 지침서다.

설계,공정,원가,품질 관리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 CM 서비스 전체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을 수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신 건설 트렌드인 친환경 건설,건설정보기술,개발사업 영역까지 추가함으로써 실무 적용 가능성을 높였다.

더불어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일반인들의 CM에 대한 이해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이번 개정판은 건설사업의 발주자를 비롯한 각 프로젝트 참여자와 전문가 그리고 일반인에게 CM에 대한 최신정보를 전달해줄 것”이라며 “개정판을 통해 얻어진 정보가 프로젝트 성공을 확보하는 단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