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을 보러가거나 미팅이 있기 전, 여성들이 가장 먼저 찾는 곳은 다름 아닌 피부과다.

피부가 맑고 깨끗할수록 그 사람의 이미지는 화사하고 밝게 보이기 마련인데, 면접 시 “문을 열고 들어올 때의 첫인상이 합격의 70%를 결정한다.”라는 말처럼 경쟁자들의 스펙보다도 빛나는 이미지가 면접이나 미팅의 성공률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이처럼 여성들의 피부 관리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시기에 화장품 선택에 대한 올바른 조언과 개개인에 맞는 올바른 홈케어법을 알려주고 있는 HH클리닉몰(대표 최은정 http://www.hhclinicmall.co.kr)이 한경닷컴 [2011년 상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화장품부문을 수상하며 화제다.

HH클리닉몰은 피부클리닉과 성형․제모․탈모․산부인과․부인성형․비만클리닉 전문인 혜화여성의원이 자문을 맡고 있는 병원용 홈케어 화장품 전문 쇼핑몰이다.

일반화장품과 비교했을 때, 피부과 화장품은 피부 보호를 넘어 재생과 개선을 목적으로 개발된 화장품이다. 피부과 화장품은 피부 트러블의 근본원인 해결을 위해 만들어졌기에 피부 타입별로 세세하게, 트러블별로 다양하게 제품이 마련되어 있어 자신의 피부 타입과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소비자들은 피부과를 찾아서 케어를 받게 되고, 이후 꾸준한 홈케어를 위해 피부과를 통해 피부과 전문화장품을 구매하게 된다.

HH클리닉몰은 지금까지 일부러 피부과 병원을 통해 홈케어 제품을 구입해오던 소비자들이 좀 더 편하게 피부 홈케어 제품을 재 구매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온라인 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다. 때문에 사이트 입점 제품들은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병의원용 화장품이 대부분이며, 현재 태평양의 ‘아토베리어’, 고려제약의 ‘아토아이비’, ‘아토엠디’, GSK의 ‘피지오겔’ 을 비롯한 ‘CMS’, ‘세라덤’ 등. 병원용 화장품 판매를 주로 하고 있다.

HH클리닉몰은 전문 병원의 자문과 함께 운영되기에, 어떤 상황에 어떤 제품을 써야 좋을지에 대한 전문 의료진 상담이 직접적으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산부인과와 피부과가 함께 있는 혜화여성의원의 자문 사이트답게 여성의 건강과 직결된 전문 제품들과 피부에 관련된 전문 제품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온라인상에서도 전문성을 유지하며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얻었다.

‘고객은 왕’이라는 말은 흔히들 쉽게 하지만, 고객 응대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말을 몸과 마음으로 실천하기까지가 참으로 어려운 일임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HH클리닉몰은 이를 행동으로 실천하고, 말뿐이 아닌 마음으로 고객에게 전한다면 그 진심을 알아주는 고객이 평생의 고객이 된다는 신념하에 고품격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눈앞의 이익에 눈이 멀어 아무 상품이나 권하고 판매하기 보다는, 진심으로 고객의 상황에 대한 조언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대로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당장의 작은 이익보단 후에 돌아올 고객가치를 더 높이 사는 HH클리닉몰은 선정심사에서 서비스만족도 부문 역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대상을 거머쥐게 되었다.

여기에 HH클리닉몰은 돈을 지불하고 사는 상품이라도 모든 고객들에게 선물을 받는 듯 기분 좋은 감동을 주고자, 제품 하나하나를 선물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포장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있다. 이러한 노력덕분인지 HH클리닉몰은 사이트 오픈 한 달여 만에 회원 수가 천명을 훌쩍 넘는 기염을 토하고 있으며, 그만큼 고객에게 더 정확한 정보와 조언을 주고자 더욱 노력 중이다. 고객이 많아졌다 하여 돈벌이에만 급급한 쇼핑몰이 아닌, 본래의 목적에 충실한 제품들만 소개하며 진정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진심이 담긴 상담과 제품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HH클리닉몰과 함께, 올 여름 올바른 홈케어로 뜨거운 햇볕 아래서도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