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자사의 소셜 쇼핑 서비스 '딩동'에서 3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24일까지 개최한다. 지난달 여성들의 로망인 500만원짜리 샤넬백 증정 행사에 이어 또 다시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해 딩동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딩동은 스마트폰에서 딩동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신이 있는 곳에서 가까운 딩동 가맹점을 확인, 포인트를 받고 할인 및 맞춤형 이벤트 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적립된 포인트로는 딩동 앱 내 포인트몰에서 영화관람권, 문화상품권, 식ㆍ음료 쿠폰 등 다양한 상품과 바로 교환이 가능하다. 지난 4월 선보인 이후 현재 누적 다운로드수 8만건에 달한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OZ스토어는 물론 안드로이드마켓과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소셜 쇼핑 서비스에 익숙한 20대 대학생들을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으로 딩동에서 펼쳐지는 미션을 수행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며 "대학생 본인 외에도 가족이나 친지 등 장학금이 필요한 대학생을 주변에 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션은 ▲딩동 어플 다운받고 인증샷과 함께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딩동 페이스북에 올리는 '딩동 응원메시지를 남겨라' ▲서울 주요 도심지에 나타난 코스튬한 딩동녀를 촬영해 인증샷을 올리는 '딩동녀를 찾아라' ▲본인을 포함한 친구 5명과 함께 딩동 가맹점에서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친구 5명과 딩동을 울려라' ▲딩동과 관련된 재미난 UCC를 만들어 올리는 '딩동 UCC를 올려라' 등 총 네 가지다. 각 미션별 인증샷과 메시지를 딩동 페이스북(/Dingdong)에 올리면 된다.

장학금은 1등 5백만원, 2등 3명에게 3백만원씩, 3등 10명에게 1백만원씩, 4등 12명에게 각각 50만원 등 총 3천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모든 미션이 완료된 7월 24일 이후 딩동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