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풍 '메아리', '북북서진'…한반도 오른쪽 위치 '위험반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5호 태풍 '메아리(MEARI)'로 인해 전국이 태풍 영향권에 들어갔다.

    현재 제주도와 호남, 서해남부해상, 남해서부해상에 태풍경보가, 경북을 제외한 내륙지방과 동해상을 제외한 모든 해상에 태풍주의보가 내려졌다.

    26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메아리'가 서해상을 따라 북상하면서 전국이 태풍의 위험반원에 들어간다고 예보했다.

    오전 8시 목포 서쪽 약 18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약 38km의 속도로 북서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오후 3시께 목포 부근 해상까지 진출할 전망이다.

    중심기압은 985헥토파스칼(hPa), 중심부근 최대풍속은 초속 27m(시속 97km). 강도는 중급이며 크기는 중형으로, 당초 27일 새벽에 상륙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빠르게 북상하면서 26일 밤 옹진반도 부근으로 상륙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전국이 태풍의 위험반원에 들면서 초속 30m 이상의 강한 바람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남해와 서해상에서는 강한 바람과 함께 최고 7∼8m 이상의 매우 높은 물결이 예상되고 있다.

    27일은 '메아리'가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온 뒤 오후부터 점차 갤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7∼21도, 낮 최고기온은 20∼28도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믿고 먹던 국간장서 발암가능물질 검출…'장숙국간장' 판매 중단

      '장수국간장'에서 발암가능물질이 기준치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돼 판매가 중단되고 회수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경남 함안에 위치한 식품제조·가공업체 장수종합식품공...

    2. 2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로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로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3. 3

      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 추돌로 5명 사망…'블랙아이스 추정' [종합]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나 5명이 숨졌다.경찰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께 남상주나들목 인근 영덕방향 서산영덕고속도로에서 4중 추돌 사고가 난 데 이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