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코네 영어 학습 앱, 한·일 앱스토어서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양현 NHN 창업자가 개발한 영어 공부용 애플리케이션(앱·응용 프로그램)이 일본에 이어 국내 온라인 장터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코코네코리아는 '갑자기 들리는 리스닝 왕국' 앱이 최근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SK텔레콤의 티스토어 교육 분야에서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이 앱은 원어민의 짧은 대화를 듣고 문제를 맞추는 형식을 채택해 이용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비즈니스,여행,일상생활,인간관계,집 등 5종의 대화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고 학습을 해 나가며 건물을 짓고 마을을 만들 수 있어 일종의 '심시티(도시건설게임)'와 같은 게임 요소를 가미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일본에서는 '키키토리 왕국'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됐으며 현지 앱스토어에서 지난달 1위를 차지했다.

    천양현 코코네 회장은 "코코네의 어학 학습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각기 언어를 다르게 사용함으로써 생기는 오해나 다툼을 없애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며 "각기 쓰이는 앱이 아닌 유기적으로 서로 연결되는 새로운 기술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타트업]앤트 “AI 연구 비서 상용화… 연구원 허드렛일 줄여주는 연구 혁신 도우미”

      앤트는 바이오·나노·화학 분야 일선 연구 현장의 데이터 관리, 워크플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올해로 설립 7년 차인 이 회사는 AI 연구 비서 &ls...

    2. 2

      [Bio News Up To Date]국내에서 일어난 바이오산업 관련 소식 업데이트

       126조 신시장 잡아라… 바이오시밀러 ‘3차 대전’ 세계 1위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시작으로 2028년부터 2033년까지 블록버스터 신약...

    3. 3

      셀트리온 '옴리클로', 스페인 주정부 입찰 연이어 수주…시장 조기 선점

      셀트리온이 유럽에서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 출시한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및 알레르기성 천식 치료제인 ‘옴리클로’(성분명: 오말리주맙, 졸레어 바이오시밀러)가 주요 5개국 중 하나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