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28일 '중국 소비주의 모든 것'이라는 제목의 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지난달 발간된 '한국기업 VS 중국기업'에 이은 홍콩마켓가이드 세 번째 버전이다.

이번 책자에는 중국의 대표적인 소매 의류 식품 등 소비주에 대한 분석자료가 들어있다. 중국의 음료 제빵 부문의 점유율 1위인 강사부홀딩스, 중국의 1인당 우유소비량 증가시 수혜가 예상되는 몽우우유, 중국의 자동차 보유율 증가시 수혜주인 동풍자동차 등을 소개하고 있다.

'중국 소비주의 모든 것"은 신한금융투자 지점과 네이버 '신한금융투자 블로그'(shinhanblog.blog.me) 또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접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현재 25개 국가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ADR을 통해 매매하면 42개국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미국과 중국·홍콩 시장의 경우 국내외 통합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또는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매매도 가능하다.

조지연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사업부 과장은 "이번 홍콩 마켓가이드는 중국 내수경기 확장시 수혜가 예상되는 대표적인 종목들을 분석해 누구나 중국주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며 "중국시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중국기업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어려워하는 투자자를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