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방학ㆍ휴가철을 맞아 인터넷 서점가 풍성한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인터파크 도서는 오는 6월27일부터 7월17일까지 '썸머 북케이션(Summer BOOK vacation)' 이벤트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도서 MD가 분야별 도서를 추천하고 여름휴가에 볼만한 추천 도서 목록을 제공하며 다양한 경품행사가 진행된다.

경품이벤트에는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100% 당첨 경품으로 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서는 스마트TV (5명), 아이패드2 (10명), 캐리비언베이 이용권 2매 (10명)등의 상품이 지급된다.

이 외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즉석 추첨을 통해서 전자책 단말기 ‘비스킷’(1명),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30명), 도서상품권 5천원권(10명), 아이포인트 2천포인트(50명) 등이 쏟아지며, 구매횟수에 따라 여러 번 응모가 가능하다.

인터넷 교보문고에는 방학을 맞아 유학과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교보문고측은 오는 7월 24일까지 '어학연수와 해외유학, 진짜 준비를 위한 진짜 기획전'을 열어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에스프레소 머신(1명), 노스페이스 백팩(5명), EBS 영어낭독훈련 CD를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한다.

알라딘 역시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알라딘은 6월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여름방학 참고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4만원 또는 7만원 이상 주문 금액대별로 시중가 15,000원의 스텐 텀블러를 비롯해 삼나무 발판, 스틸선풍기, 데스크매트 등 9가지 물품 중에서 고객의 원하는 1종의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파크도서 주세훈 상무는 “장기간의 휴가를 쓸 수 있는 여름시즌이야 말로 바쁜 일상으로 미뤄뒀던 독서를 즐기기 좋은 시간이기 때문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독서를 통해 재충전하는 여름휴가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