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미사용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된 '옥션 포인트'를 모두 환급·이용토록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은 31일까지 '미사용 옥션포인트 지금 환급받으세요' 이벤트를 통해 2008년 6월부터 2011년 5월까지 회원별로 최근 3년간 미사용인 채로 이용기간이 만료된 ‘옥션 포인트’를 다시 적립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간 만료 포인트가 1포인트 이상이라면 누구나 환급 받을 수 있다. 단, 환급 가능 한도는 1아이디당 최대 5000포인트며, 환급된 포인트는 오는 7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포인트, 마일리지에 민감한 포인테크(포인트+재테크) 고객들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기획됐다. 실제로 옥션에서는 올 상반기 포인트 적립 후 실제 사용고객수가 지난해 상반기 대비 49% 늘었다.

'옥션 포인트'는 사이트내에서 구입 후 구매결정을 누르거나, 이벤트 참여, 상품 사용 후기 작성에 따라 쌓이고,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시 이머니로 전환해 현금처럼 이용이 가능한 일종의 마일리지다. 500포인트 이상일 시 사이트내 배송비 결제에 활용할 수 있으며, 5000포인트 이상일 때는 사이트내 현금처럼 물품 구매에 이용할 수 있는 '옥션 이머니'로 환전이 가능하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서태미 부장은 "고물가 시대에 적은 포인트라도 아껴 쇼핑에 보태는 포인테크족이 크게 늘면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포인트 적립에 민감한 20대~30대, 주부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계현 기자 k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