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금융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행사가 가장 많다.

미래에셋증권은 오는 9월 말까지 적립식펀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기존 적립식펀드 가입자 중 적립액을 증액하거나 신규로 적립식펀드에 가입한 투자자 중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선착순으로 커피 기프티콘,백화점상품권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동양종금증권은 이달 말까지 이 회사의 3대 변동성 장세 대응 금융상품인 △MY W 자문형랩 △TG 코러스(KOR-US) 펀드 △헤지펀드전략 추구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도 9월 말까지 개인연금펀드 신규 · 증액 · 이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청소기,영화예매권 등을 제공하는 '개인연금펀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회사 블로그를 홍보해 주는 네티즌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 증권사 블로그(blog.naver.com/samsung_fn) 오픈 1주년 및 방문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팝C가 귀빠진날!'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삼성증권 블로그를 방문해 가장 마음에 드는 콘텐츠 제목과 본인 연락처를 비밀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 아이패드,방수 디지털 카메라,고급 이어폰,폴라로이드 카메라 등을 준다.

대신증권은 8월10일까지 '복복복 복뎅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회사 블로그(blog.daishin.com)를 방문해 이웃을 맺은 후 자신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이번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네티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수박 치킨 등을 준다.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