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어린 서비스','선도,맛 대한민국 넘버원','GS만의 신뢰할 수 있는 상품'

GS수퍼마켓은 이 세 가지 원칙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사랑받는 유통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진심과 정성을 다해 고객을 응대하고,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며,고객 입장에서 고객의 진심을 헤아릴 줄 아는 서비스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GS수퍼마켓은 2007년부터 CS(고객 만족팀) 조직을 통합해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편입시켰으며,책임 전문 임원을 임명해 고객만족활동을 위한 세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동영상을 제작해 전국 점포에 관련 활동을 전파,공유하고 있으며 매일 아침 직원 조회 시간에 서비스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서비스정신이 뛰어난 직원들에게 별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마일리지 성적이 우수한 직원에게는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칭찬을 받은 직원에게는 CEO가 직접 감사의 편지를 보내기도 한다. 매년 서비스 올림픽,서비스 페스티벌 등 전사적 이벤트를 열어 모든 임직원이 고객만족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고객의 불편 사항을 즉각 반영하기 위해 고객 만족과 불만족 사례들을 상품,서비스,이미지 등으로 나누어 분석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고객 불만 사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무관심,무시,생색,로봇화,냉담,규정핑계,책임회피' 등 7가지로 세분화해 고객 불만을 사전 예방하고 있다. 또 온라인에서는 '고객의 소리,CEO에게 말한다,정도경영 목소리'를,오프라인에서는 '080전화,고객자문단,현장엽서' 등의 제도를 운영해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