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은 기존의 사업경영 노하우를 제공받고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점, 본사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지만 본사에 지나치게 의존하다 보면 가맹점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역량을 갖추기 힘들다는 점 등의 단점을 가지고 있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특히 소규모 업체들 중에는 간판만 바꿔주고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가맹점주의 이러한 우려에 착안해 인테리어 비용을 포함한 기타 비용에서 점주들의 부담이 가중됐던 경제적인 부분들을 과감히 없애고 최소 500만원이면(매장 보유 시) 창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10년이 넘는 기간을 통해 구축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매장을 관리하고 식자재를 산지 직매입, 대량구매 및 생산, 유통하고 있기 때문에 마진을 최대한으로 하고 있는 무량박냉면은 양질의 숯불갈비 서비스,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좋은 음식재료 박을 이용했다는 점, 국산재료로 만든 양념장,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어 맛도 좋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등의 차별화된 제품경쟁력을 갖춰 투자대비 높은 수익성을 갖는다.

무량박냉면의 주재료인 ‘박’은 일반 야채에 비해 7배 이상의 섬유질과 칼슘, 당질, 철, 인 등의 여러 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

특히 무량박냉면 시스템에서 눈여겨볼만한 점은 초벌구이 시스템을 도입해 숯불갈비 조리시간을 단축했다는 점. 고객의 대기 시간을 최대한 줄여 테이블 회전율이 높고 자연스럽게 손님이 몰리는 점심시간에도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더불어 온면과 짬뽕 등 계절을 타지 않는 메뉴 개발과 닭발, 샐러드 등 각종 술안주의 개발로 계절을 타는 냉면집의 한계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무량박냉면은 체계적인 상권 분석 시스템, 창업교육 및 실전체험, 본사지원 및 사후관리, 메뉴개발 시스템, 전국 물류 시스템, 자체 생산 시스템 등을 통해 전문적이면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원해 초보자도 소자본을 창업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다.

창업문의 : 02-415-6000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