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5, 대한민국 지도자로 세종대왕 낙점 "간신히 끊었는데…"
[양자영 기자]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5’에 세종대왕이 등장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이는 한 유저가 최근 패치된 ‘문명5’ 콘텐츠에서 세종대왕과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는 인물을 포착하면서 신빙성을 얻었다.

이 유저가 공개한 스크린샷에서는 세종대왕의 이미지와 매우 흡사한 인물이 대한민국 지도 앞에서 인자하고도 위엄 있는 표정을 짓고 있다.

특히 ‘문명5’ 공식 홈페이지 관리자는 세종대왕으로 보이는 인물과 관련된 유저의 질문에 “이 이미지가 패치때 발견됐다면 곧 한국 문명이 등장하겠네요”라며 긍정적인 답변을 남겨 이 같은 사실을 확신하게 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직은 안돼! 간신히 끊었단말이야”, “진짜 대박이네”, “연락이 끊겨도 너무 걱정하지 마”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특유의 중독성으로 인해 ‘악마의 게임’이라 불리는 ‘문명’ 시리즈 개발사 파이락시스는 국내 유통사 T2와 손잡고 세종대왕을 지도자로 한 대한민국 문명을 지난해 말부터 개발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출처: '문명5' 홈페이지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우리, 윤두준과 누드화보 촬영 “수영복을 그래픽으로 지운것 뿐”
▶ '스파이명월' 한예슬 굴욕3종세트, 스파이 or 빈대? "코믹 연기 물 올라"
▶ 김완선, 알고 보니 수재? ‘하와이대학 재학 시절 전 과목 A학점!’
▶ '사기캐릭터' 양대산맥, 노홍철-은지원 '둘이 붙으면 누가 이길까?'
▶ ‘1박2일’ 주말예능 왕좌 등극 ‘식상하지만 원칙 지켰다’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