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작기계株, 기계업종내 밸류에이션 가장 매력적"-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2일 "공작기계업체들의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이 기계업종 중에서 가장 매력적"이라며 두산인프라코어, 한국정밀기계, 와이지-원 등을 '매수' 추천했다.

    이 증권사 하석원 연구원은 "2012년 공작기계업체들의 예상실적 적용 주가수익비율(PER)은 두산인프라코어가 6.6배, 한국정밀기계 6.2배, 와이지-원 8.3배 등으로 기계업종 평균인 9.0배 대비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대표주인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해 영업이익률 4%에서 지난 2분기 14%로 큰 폭 개선됐다"며 "한국정밀기계도 발전, 해양플랜트, 금속, 조선 및 항공 등 대형 공작기계 수요 확대에 따른 수주 및 실적 개선이 가시화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와이지-원의 경우 공작기계 소모품인 절삭공구 수요 급증으로 인해 앞으로 빠른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 연구원은 "이들 공작기계업체들의 해외판매는 내수만큼 좋아질 것"이라며 "2011년 상반기 공작기계 수출은 전년대비 39% 늘어난 10.1억달러로 반기사상 두 번째로 10억달러를 웃돌았는데 중국, 인도 등 아시아지역 수출 증가율이 다소 둔화된 반면 유럽, 미국, 중남미 등의 지역에서 수출이 급증했다"고 전했다.

    국가별 비중(2010년말 기준)을 보면 중국 43.0%, 미국 8.9%, 인도 7.2%, 독일 3.2%, 터키 2.2% 등의 순이었고, 올해 상반기는 중국 비중이 35.0%로 낮아진 반면에 미국 13.9%, 독일 8.8% 등 선진국 비중이 40%이상 확대됐다는 것. 하 연구원은 따라서 하반기에도 공작기계업체들의 수익성 개선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빗썸, '비트코인 오지급' 사태에 고개…"고객 손실 10억, 전액 보상"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에 대해 7일 사과문을 내고 '패닉셀'(공황매도) 투자자들에게 손실금 전액과 추가 보상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이재원 빗썸 대표이사는 이날...

    2. 2

      실수로 비트코인 62만개 뿌린 빗썸…금융위, 긴급대응반 구성

      금융당국이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 사고와 관련해 현황 파악에 들어갔다. 이번 일을 계기로 긴급대응반을 꾸려, 빗썸을 비롯한 가상자산 거래소들의 가상자산 보유·운영 현황과 내부통제 시스템 점검에 나선...

    3. 3

      '빚투' 30조 찍자 급락장 도래…개미 덮친 '반대매매' 공포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증권사로부터 돈을 빌려 주식을 사는 ‘신용융자’ 잔고가 30조원을 넘어서자마자 가파른 조정장이 펼쳐졌다. 급락장에선 ‘빚투’(빚내서 투자)가 많은 종목은 변동성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