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풀무원, 홈페이지에 식품 원재료 정보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풀무원은 자사 홈페이지에 식품 원재료 정보 내역을 상세하게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내용은 제품에 사용된 재료와 첨가물, 복합원재료 등으로 포장지에 표시되는 것보다 자세한 내용이 게재된다.

    이번 방침은 포장지에 공간의 제약이 있어 다양한 식품정보를 담을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풀무원은 설명했다.

    현행 식품위생법의 '식품 등의 표시기준'은 함량이 전체 원재료의 5% 이상인 경우에만 5가지 이상의 원재료명을 표시하도록 규정했다.

    하지만 풀무원은 자체 기준을 적용해 홈페이지에 모든 복합원재료의 내용을 밝힌다는 계획이다.

    또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원재료의 명칭을 바꾸고 홈페이지에 '풀무원 원재료 용어 사전'을 개설한다.

    풀무원은 이를 위해 전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표시에 대한 재점검을 하고 해당 사항을 표시하는 포장지 교체 작업을 올 연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효율 풀무원식품 사장은 "지난해부터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식품정보표시를 더 완벽하게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있으나마나한 정보가 아니라 실제 먹거리 선택에 유용한 기준이 돼 올바른 식품선택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억명 앞 칼군무…中 최대 명절쇼 휩쓴 '로봇 굴기' [차이나 워치]

      올 춘제(중국 음력 설)에 중국의 로봇 굴기가 다시 한번 세계 무대에 과시될 전망이다. 중국의 대표 로봇 기업들이 일제히 춘제 갈라쇼(특집 공연)에 참여해 단체 군무, 만담·콩트를 선보일 예정이라서다.지...

    2. 2

      LVMH·케링 흔들릴 때 '나홀로 성장'…에르메스 매출 12% 껑충

      글로벌 명품 시장 침체에도 에르메스가 지난해 호실적을 올렸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와 케링그룹 등 주요&nbs...

    3. 3

      다주택자 매물만 '갭투자' 허용에…1주택자 역차별 지적도

      정부가 다주택자의 매물 출회를 유도하기 위해 무주택자의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갭투자(전세 끼고 매입)를 허용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실거주 의무를 한시적으로 유예해 거래 문턱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하지만 다주택자가 보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