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일건업, 두 번째 워크아웃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일 유토빌'이란 브랜드로 아파트를 공급해 온 신일건업이 자금난을 이기지 못하고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을 신청했다.

    신일건업 관계자는 "사업장에 투입된 공사비가 많아 단기적으로 유동성이 나빠져 워크아웃을 신청했다"며 "액수가 크지는 않지만 자금 지원이 늦어져 주채권은행과 협의하는 과정"이라고 4일 말했다.

    신일건업은 시공능력평가 73위의 중견 건설사로 경기 수원,강원 원주,충남 당진 등에서 주택사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 자금경색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 청담동 사옥 매각을 추진했지만 진행이 늦어져 워크아웃을 신청하게 됐다.

    이 회사가 워크아웃을 신청한 것은 두 번째다. 앞서 2009년 1차 건설사 신용위험평가 당시 구조조정 대상 건설사에 포함돼 같은 해 4월 워크아웃에 들어갔다 한 달여 만인 5월 조기 졸업했다.

    창업주 홍승극 명예회장이 사재 70억원을 투입하는 등 자구노력을 벌인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연말부터 내년 초 남양주 별내,대전,원주,군포 등에 투입한 자금이 회수될 예정이어서 워크아웃 졸업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우건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2차' 847가구 공급

      대우건설은 오는 3월 인천 영종국제도시 운서역 인근에서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2차’를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다. &nb...

    2. 2

      현대건설, 美 태양광 개발 프로젝트 '루시' 착공식 개최

      현대건설이 미국 태양광 개발 프로젝트 본공사에 착수하며 '글로벌 에너지 트랜지션 리더'로서 보폭을 넓힌다.현대건설은 27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태양광 개발 프로젝트 '루시(LUC...

    3. 3

      HDC 신임 대표이사에 도기탁 HDC현대산업개발 재경부문장 선임

      HDC그룹은 지주사인 HDC의 새 대표이사로 도기탁 HDC현대산업개발 재경부문장을 선임한다고 28일 밝혔다. 임기는 다음달 2일부터 시작된다.도 신임 대표는 1996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해 경영기획과 영업, 지주사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