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옥션, 오픈마켓형 결제대행 서비스 ‘아이페이’ 론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10일 전자지불대행서비스에 에스크로(매매보호시스템)를 추가한 온라인 안전결제대행 서비스 ‘아이페이(iPay)’를 정식 론칭했다.

    옥션에 따르면 ‘아이페이(iPay)’는 옥션의 매매보호장치를 포함한 전자지불플랫폼을 소호몰 등 외부쇼핑몰에게 공유하는 서비스다. 아이페이 도입으로 소호몰들에게도 대형 오픈마켓의 안전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는 게 옥션의 설명이다.

    아이페이를 이용하는 소호몰은 단순히 결제서비스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옥션이 갖추고 있는 상품 배송추적-반품-취소-교환 플랫폼은 물론 고객센터 기반을 활용할 수 있다.

    구매자는 다양한 소호몰 상품을 옥션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 소호몰 이용시에도 옥션 포인트적립, 할인쿠폰을 비롯해 반품-취소-교환 등 주문관리, 고객센터 이용까지 광범위한 구매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다. 별도로 아이페이에 가입할 필요가 없고, 상품 구입시 결제방식으로 아이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옥션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아이페이를 통해 결제한 구매고객에게 3% 추가할인(최대1만원) 및 옥션 포인트 0.5%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조병구 옥션 아이페이사업팀 부장은 "아이페이는 단순한 전자결제대행뿐 아니라 소호몰들이 상품배송추적, 반품, 환불 등 오픈마켓 전반의 고객서비스 기반을 활용할 수 있다"며 "소호몰들이 자체적으로 갖추기에는 부담이 되는 서비스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온라인거래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옥션은 1998년 국내 최초로 오픈마켓 매매보호시스템을 도입했다. 배송완료후 구매결정에 따라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하고 판구매자간 분쟁을 조정하고 있다. 고객편의를 위해 사이트상 자동 배송추적시스템을 갖추는 한편 반품-취소-교환을 위한 고객센터를 갖추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통화전략가들,"달러화 회복은 단기,점차 약세"전망

      글로벌 통화 전략가들은 최근 미국 달러화에서 나타난 회복세를 단기적인 것으로 보고 있으며 연준의 독립성에 대한 우려와 금리 인하 가능성으로 연말로 갈수록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 엔화는 6개월내로 4% 이상...

    2. 2

      美,'핵심광물 무역블록'창설· 핵심광물 최저가격제 제안

      트럼프 정부는 4일(현지시간) 첨단 제조업에 필수적인 희토류 등 소재에서 중국의 영향력을 악화시키기 위해 동맹국들과 ‘핵심 광물에 대한 우대 무역 블록’을 만들고 가격 하한선을 공동 설정하는 방...

    3. 3

      뉴욕증시,기술주 하락하고 순환매 장세로

      4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소프트웨어 주식과 AMD 등 일부 AI관련 기술 기업이 매도되는 가운데 성장 전망이 개선되는 광범위한 기업들로 자금이 이동하는 순환매 장세를 보였다. 금값은 5천달러 선을 회복했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