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다리 케어 전문제품인 '엘리스탁스'를 출시했다. '엘리스탁스'는 천연 식물성 원료인 적포도잎 추출물(AS195)과 피부 보습제가 함께 함유된 다리 전용 스프레이다. 다리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줄 뿐 아니라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활발한 산소를 공급해 다리의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제품이다.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며 자세한 설명은 제품 홈페이지(www.alistax.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활용품 및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레킷벤기저코리아는 최근 인후염 치료제로 전 세계 판매 1위인 '스트렙실'(성분명 플루르비프로펜)을 약국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출시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플루르비프로펜을 함유한 최초의 트로키제로,목에 직접 작용해 인후 통증을 15분 이내에 감소시킨다. 스트렙실은 아픈 목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해 부작용이 적고 침의 분비를 증가시켜 인후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녹은 후에도 그 효과가 4시간 이상 오래 지속된다.

◆대웅제약은 최근 CT조영제 '네오비스트(이오프로마이드 성분)'를 출시했다. 네오비스트는 특허받은 순수 국내기술로 자체 개발한 고순도 · 고수율의 CT 조영제로 기존 제품들에 비해 불순물이 적어 안전성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국약전(USP)과 유럽약전(EP)의 품질평가에서 이미 모두 적격 판정을 획득했다. 미국에서는 2013년 발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