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업체들이 성수기인 신학기를 앞두고 신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책가방이 무거운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실용적인 가격과 디자인을 앞세운 제품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다"며 "여기에 태블릿PC 등과 차별화하기 위해 인텔 2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등 성능도 업그레드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주요 업체들이 이번달부터 다음달 초까지 다양한 판촉행사를 벌일 예정이기 때문에 가격 측면에서도 메리트가 크다"고 덧붙였다.

가볍고 개성있는 노트북

LG전자가 신학기 수요를 겨냥해 지난 10일 출시한 '엑스노트 P220시리즈'는 올 상반기에만 4만대 이상 팔린 인기제품 '엑스노트 P210시리즈'의 후속제품이다.

화면 테두리 폭 9.5㎜로 기존 제품보다 0.4㎜ 줄였고 무게와 두께는 넷북 수준인 1.3㎏과 20.9㎜로 작고 가볍게 만들었다. 전체 두께와 무게를 P210시리즈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표준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단자,더 넓어진 터치패드,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 등을 적용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인텔 코어 i5프로세서와 HD그래픽 3000 등을 탑재해 P210시리즈 대비 성능을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P210시리즈가 특히 신세대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신학기 여학생들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며 "9월에는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대신 빠르고 가벼운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탑재한 모델을 출시해 제품을 다양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의 '바이오 E 시리즈'는 사용자의 개성과 노트북 사용 패턴에 따라 맞춤형 노트북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 크기,사양,컬러 등을 고를 수 있다. 14인치 제품과 15인치 제품이 있으며 색상은 블랙,핑크,화이트 등 세가지다.

성능 뛰어난 미니노트북

독창적인 디자인 못지않게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성능 향상도 돋보인다. 소니 바이오 E 시리즈는 인텔 코어 2세대 CPU i5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최신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다.

여기에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웹,어시스트,바이오 버튼은 한번의 누름으로 바이오 주요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 편리하다. 웹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퀵 웹 액세스'기능이 실행되고 어시스트 버튼은 노트북 PC의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는 '바이오 케어'로 연결한다. 또 바이오 버튼을 누르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통합적으로 즐길 수 있는 '미디어 갤러리'프로그램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에이서의 '아스파이어 원 722'는 작은 가방 속에 노트북을 넣고 다니고 싶어하는 여학생들을 타깃으로 삼은 제품이다.

가벼운 무게의 11.6인치 미니 노트북이지만 기존 넷북보다 성능이 뛰어나다.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카드(GPU)가 한 카드로 통합된 AMD의 온타리오 C-50 퓨전 가속처리장치(APU)플랫폼과 4기가바이트(GB) DDR3 메모리 기반으로 성능을 높였다. 이에 따라 기존 넷북들이 제공하지 못했던 HD급 멀티미디어 파일의 끊김 없는 재생이 가능하고 동시에 동영상과 문서작업을 하는 등 멀티태스킹도 할 수도 있다. 16 대 9 비율의 와이드 스크린으로 각종 멀티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돼 동영상 강의 등을 볼 때도 편하다.

잇따르는 특가 이벤트

TG삼보컴퓨터는 2년 후 구입 금액의 최대 50%를 지급하는 '스마트체인지업' 행사를 진행한다. 제품을 구입한 고객은 1개월 내에 TG삼보 홈페이지에 제품 등록과 함께 약관에 동의해야 하고 2년 후 제품을 반납하면 정상 소비자가의 최대 50% 범위 내에서 IT지원금을 받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잦은 노트북 교체주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런 판촉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델코리아도 9월9일까지 신학기 프로모션을 펼친다. 제품에 따라 최대 2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델의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인 'XPS 시리즈' 중 'XPS 15'의 경우 20만원 할인된 99만6000원에 판매하고 초박형 노트북인 'XPS 15z'는 9만7000원 할인된 129만9100원에 판매한다. XPS 15는 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을 탑재했다. 소니의 경우도 '바이오 캠퍼스 플러스 페스티벌' 기간 중 바이오 E 시리즈를 구입하면 노트북 전용 가방,무선 마우스,최고급 소니 헤드폰 등 노트북과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함께 장만할 수 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