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어학원, 비판적 사고·언어적 표현력 갖춘 인재 교육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1 한국소비자웰빙지수
청담러닝(대표 김영화)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국에서 87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초 · 중등학생 대상 전문 학원이다. 비판적 사고력과 언어적 표현력 등 글로벌 인재가 갖춰야 할 기본 역량을 계발하기 위해 다각적인 교육적 접근법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둔 ESL 영어교육은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영어 표현력을 길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소한의 언어 표현력을 기반으로 처음부터 비판적 사고력 훈련에 몰입하게 하는 방식이다.
'크리티컬러닝'은 동일한 주제에 대해 교실 수업과 온라인 학습을 유기적으로 연계,타인의 말과 글을 요약하고 의견을 개진하며 비판적인 말하기와 쓰기 능력을 계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렇게 계발된 학생들의 사고력,표현력,득점력을 다층적으로 평가하는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다. ETS 토플 주니어 시험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인덱스를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시스템도 강점으로 꼽힌다.
청담러닝 관계자는 "스스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며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셀프리더십이 강한 인재가 요구되고 있다"며 "비전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모멘텀을 제공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