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산업(회장 최창환)이 만드는 장수돌침대가 '2011 한국소비자웰빙지수'의 기능성침대 부문에서 웰빙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은 장수산업은 1992년 설립 이래 장수돌침대를 생산,판매하며 대한민국 기능성침대 시장을 이끌어온 회사다.

일방적으로 신제품만 내놓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요구와 취향을 분석해 디자인과 기술에 적용하고 안전성을 강화해온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서구식이 대부분이었던 한국 침대 시장에 전통 온돌 문화와 과학을 접목시킨 제품을 내놓으며 1990년대 큰 주목을 받았다. 장수돌침대는 온돌의 원리를 이용해 열을 전달하는 온열침대다. 섭씨 50도까지 온도 조절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며 수면 중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웰빙상품이라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수면 시간을 단순히 잠을 자는 시간이 아닌 건강해지는 웰빙의 개념으로 인식하도록 대중문화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부부 간 선호하는 온도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투웨이(Two-ways) 시스템을 적용,좌우분리난방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장수산업은 미국,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중국에는 300여개의 현지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