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망포동 일대(신영통)가 수원의 신흥 주거지로 뜨고 있다. 생활기반 시설이 잘 갖춰진 영통지구와 가깝고, 용인∼서울간 고속국도, 분당선 연장선인 방죽역이 개통예정되어 서울 강남 접근이 쉬워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광교신도시 입주가 시작되면서 광교남단에 위치한 신영통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으며, 삼성전자 첨단클러스터의 중심에 자리잡은 효과까지 더해져 배후주거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임광토건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그대가 프리미어 그대가 센트럴 파크2개단지 총 872세대중 회사보유분을 선착순으로 분양한다.

임광그대가의 건축규모는 그대가 프리미어 총 10개동 지하2층 ~ 지상16~21층 그대가 센트럴 파크 총 4개동 지하2층 ~ 23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급면적은 134.07㎡(구40평), 142.75㎡(구43평), 154.46㎡(구46평), 160.67㎡(48평), 179.68㎡(구54평)과 215㎡(구65평) 등 이다.

영통 임광 그대가 아파트는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가 가깝고, 주변에 생활편의 시설이 풍부한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장점은 교통이 편리하다는 것이다. 특히 이 아파트는 분당선 연장선 개통의 최대 수혜단지로 평가 받는다.

개통예정인 방죽역이 개통되면 걸어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단지에서 서울 강남으로의 접근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한, 용인~서울 고속도로는 차로 5분이면 진입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도 차로 1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이곳에서 분양중인 업체관계자는 "영통 지구 내 아파트는 134.07㎡대(구40평형) 이상 중대형 비율이 23%로 낮은 편인 반면 망포동은 중대형 비율이 40%에 가깝다"며 "중대형도 전세를 보러왔다가, 전세물건의 품귀와 인근단지의 파격적인 특별혜택으로 분양을 생각하는 고객이 많고, 이제는 미분양분도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삼성디지털시티 안에 삼성연구소 R5가 2013년 완공되면 연구개발인력 1만 여명이 새로 입주하게 된다. 이 때문에 이 단지는 앞으로도 풍부한 전세ㆍ매매수요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러리아백화점, 삼성홈플러스, 이마트, 아주대학병원, 성빈센트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고 영통 시내가 단지에서 가깝다. 게다가 인근 원천수변공원은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태장초, 잠원초, 망포중, 영덕중, 영일중, 영통고, 망포고(예정), 경희대 등의 명문교육환경과 우수한 사립학원이 밀집되있다.

내부설계를 살펴보면 확장형 발코니 시스템 도입과 4베이(방-방-거실-방)을 전면에 배치해 더 넓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주방은 LDK평면 설계도입, 대화형 평면 구조로 이뤄졌다. 단지내에 테마조경에 초점을 맞춘 중앙광장, 숲 속 산책길 등의 조경과 휘트니스 시설, 실내골프장, 독서실, 다목적 공동공간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졌다.

아파트 저층부는 단지 내 커뮤니티광장과 연계되고, 단지 중앙에는 대형광장이 조성돼 개방감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직선형 램프로 설계된 지하주차장은 차량의 동선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줄 예정이다.

영통 '임광그대가'는 파격적인 특별분양을 하고 있으며 발코니확장 및 옵션이 무상 제공된다. 더불어 양도세와 취득세 관련 법 개정이 통과되면서 그에 다른 부수적인 세금 감면 혜택도 노릴 수 있어 내집 마련과 투자처를 물색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꼭 눈여겨 봐야 할 현장이다.

분양문의 : 031) 273-1133

[본 내용은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하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